고돌이 환급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많은 분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놓쳤던 고용지원금을 돌려받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돌이 환급이란 무엇인가요?
고돌이는 최근 5년간 고용지원금을 환급받지 못한 사업자나 폐업자들이 쉽게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예요.
세무사의 경정청구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환급 절차를 진행해 주기 때문에 복잡한 서류 작업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신청 후에는 1 – 3개월 내에 환급금이 입금되며, 수수료는 환급이 완료된 후 결제하면 되니 안심할 수 있답니다.
신청 방법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고돌이 환급 서비스의 절차는 간단해요. 카카오 인증을 통해 1분 내에 예상 환급액을 조회하고, 이후에 약관 동의와 세무사 검토를 거쳐 환급금이 지급돼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환급 신청 시 환급금을 받을 계좌 정보를 제출해야 하며, 환급이 완료된 후에만 수수료가 결제된다는 점이에요.
고돌이를 통해 환급 절차를 진행해도 기존의 세무 대리인이 변경되지 않아서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실제 사례
제 친구는 소규모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직원들을 고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고용지원금을 환급받지 못한 상태였어요.
우연히 고돌이를 통해 4,800,000원 정도의 지원금을 받게 되었고, 그 덕분에 재정적으로 큰 도움이 됐다고 해요. 생각지도 못한 돈을 돌려받아 너무 만족했다고 하네요.
주의사항
고용지원금 환급 시에는 고용촉진지원금 신청서, 임금 대장, 근로계약서 등의 서류를 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해요. 또한 환급금 신청 후에는 세무조사의 대상이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고용지원금 환급의 혜택
고용지원금 환급은 놓치기 쉬운 제도이지만, 직원 1명당 평균 700만 원의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어요. 사업자라면 한 번쯤 조회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에도 공유해 주시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