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시간 사용처 할인 혜택 보유한도 정리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시간 사용처 할인 혜택 보유한도 정리

    서울시는 7월 30일부터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을 추가 발행해요. 이번 발행 금액은 지난 5월 발행 규모 대비 2배에 달하는 총 600억 원이에요.

    이로 인해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살리고 가계 부담을 완화하는 똑똑한 소비문화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에요.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의 특징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은 모든 자치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올해부터는 오프라인 가맹점뿐만 아니라 우체국쇼핑 내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전용관 e서울사랑샵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처가 확대됐어요. 상품권을 구매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서울페이+ 앱을 내려받아야 해요.

    서울페이+ 앱 설치 방법

    상품권을 구매하고 사용하려면 지난 4월에 출시된 ‘서울페이플러스(서울Pay+)’ 앱을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사전에 내려받아야 해요. 또한, 계좌이체 또는 카드 결제를 위해 계좌 등을 미리 등록해 놓으면 상품권 구매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구매 가능 시간과 방법

    시는 동시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출생 연도에 따라 ‘홀수’는 오전 10시~오후 2시, ‘짝수’는 오후 3시~오후 7시로 나눠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게 했어요.

    발행 금액은 오전과 오후 각 300억 원씩 총 600억 원이에요. 오후 7시 이후에는 판매 가능 금액이 남아 있다면 출생 연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구매할 수 있어요.

    구매 및 사용 조건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은 5% 할인된 가격으로 1인당 월 3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고, 보유 한도는 100만 원이에요.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 사용할 수 있고, 현금(계좌이체)으로 구매한 경우,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 사용했다면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어요.

    선물받기는 월 100만 원으로 설정해 건전한 상품권 사용을 도모해요.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한 경우, 잔액 환불 및 선물하기는 불가해요.

    사용처와 혜택

    올해부터 ‘우체국쇼핑몰 내 소상공인 온라인전용관 e서울사랑샵#’에서도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발행 당일인 30일에는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서울페이플러스 앱의 ‘가맹점 찾기’와 ‘상품권 선물하기’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일시 중단돼요.

    원활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시스템 운영과 시민들이 서울페이플러스 앱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고객센터(1600-6120)를 상시 운영해요.

    주의사항

    • 상품권 구매 시 출생 연도에 따른 시간 제한을 꼭 확인하세요.
    • 서울페이+ 앱 설치 후 계좌 등록을 미리 해두세요.
    • 현금으로 구매한 경우에만 잔액 환불이 가능하니 유의하세요.
    • 시스템 점검 시간 동안 ‘가맹점 찾기’와 ‘상품권 선물하기’ 기능이 일시 중단되니 사전에 필요한 작업을 마쳐주세요.

    실제 사례

    제 지인은 지난 5월에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해 사용했어요. 소상공인 가게에서 직접 결제할 때 할인이 적용돼서 더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었어요.

    또한, 우체국쇼핑몰 내 e서울사랑샵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어요. 이번에 추가 발행된 상품권으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계획이라고 해요.

    이 글을 통해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길 바라요. 소상공인을 돕고 가계 부담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서울사랑상품권을 스마트하게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