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 병무용 진단서 발급방법 정신과용 사진규격 기준

병무용 진단서 발급방법 정신과용 사진규격 기준

    병무용 진단서를 발급받는 방법과 정신과에서 필요한 서류, 사진 규격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이 글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병무용 진단서 발급 방법

    병무용 진단서는 병역과 관련된 특별한 진단서로, 병역 판정이나 군 복무 연기, 또는 병역 처분 변경을 목적으로 발급되는 서류예요.

    진단서는 반드시 병무청 지정 병원에서 발급해야 하지만, 일정 조건을 충족한다면 지정되지 않은 병원에서도 발급이 가능해요.

    예를 들어, 6개월 이상의 통원치료1개월 이상의 입원치료를 받은 경우가 이에 해당해요. 정신과 관련 진단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발급할 수 있어요.

    사진 규격

    병무용 진단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 x 4.5cm 크기의 증명사진 또는 여권용 사진 2장이 필요해요.

    사진에는 의료기관의 직인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서류와 함께 병무청에 제출하게 돼요. 이 규격의 사진이 없으면 진단서를 발급받을 수 없으니 반드시 챙겨야 해요.

    발급 시 주의사항

    진단서 발급을 위해서는 병명, 발병일, 치료 경과 등 정확한 정보가 기재되어야 하며, 의사와 병원의 직인이 찍힌 상태로 봉인되어 발급됩니다.

    또한, 서류 위조 방지를 위해 봉인된 상태로 제출하는 경우가 많으니, 발급 전에 병무청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제 지인의 경우, 병무청에서 종합심리검사도 요구해서 6개월 동안 통원치료를 받은 후 종합심리검사를 추가로 진행해 진단서를 제출했어요.

    이렇게 추가 검사와 서류 준비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정신과 관련 구비서류

    정신과에서 발급받는 병무용 진단서는 장기적인 통원치료 기록이 요구되며, 6개월 이상 꾸준히 치료받은 기록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해요.

    병무청은 진단서 외에도 치료 기록이나 종합심리검사 등의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서 진료 기록과 검사를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도움이 되었나요?

    이 글을 통해 병무용 진단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주변에도 공유해 주시면 다른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